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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작성일 : 25-11-25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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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진산요양원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공개 입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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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기초금액산출내역서.xlsx (46.9K) [0]

진산요양원 공고 제2025-001호

 

 

 

 

2026년 진산요양원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진산요양원에서는 2026년도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을 위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다음과 같이 입찰을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약명: 2026년 진산요양원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나. 계약방법: 제한경쟁(총액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준용)

다.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

라. 추정가격: 금사억삼천만원정(₩430,000,000, 부가세 포함)

연간 구입량 기준이며, 발주처 운영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마. 납품장소: 진산요양원(전남 나주시 노안면 노안삼도로 507-22)

바. 사업내용: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등 2026년도 급식용 식자재 공급

2. 입찰참가자격

가. 본점 또는 주사무소가 광주광역시 또는 전라남도 내에 소재한 단체급식 기관에 납품한 실적이 있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 업체로서 식품위생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의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

다. 공고일 전일 현재 영업소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 또는 전라남도에

소재한 업체

라. 주 5일 이상 납품이 가능한 업체(일요일, 공휴일 제외)

마. 식자재 보관 및 운송을 위한 냉장‧냉동시설 및 냉장‧냉동차량을 보유한 업체

바.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관련 보험에 가입한 업체

사. 국세 및 지방세를 완납한 업체

아. 신용카드(체크카드)로 대금 결제가 가능한 업체

자. 축산물(소,돼지,닭고기등) 납품시 도축검사증명서, 축산물등급판정서,

원산지증명서, 수입관련 필증 등의 제출이 가능한 업체

 

3. 제안서 제출

가. 공고일: 2025. 11. 25.(화)

나. 공고기간: 20일 이상(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35조 준용)

다. 제출마감: 2025. 12. 16.(화) 17:00

라. 제출방법: 방문 또는 우편 제출(기한 내 도착분만 인정)

마. 제출처: 진산요양원 사무실

 

4. 제출서류(입찰공고일 기준, 모두 제출)

가. 입찰참가 신청서 1부.(서식1)

나. 업체 기초조사표 1부.(서식2)

다. 식자재 납품 실적현황 및 식자재 납품실적 증명서 각 1부.(서식3, 서식4)

라. 서약서 및 청령계약 이행 서약서 각 1부.(서식5, 서식6)

마. 평가위원 예비명부(안) 1부.(서식7)

바.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서식8)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법인일 경우 등기부등본 첨부)

아.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 각1부.

자.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1부.

차. 영업신고증/영업허가증 사본 1부.

카. 납품차량등록증 사본 1부.

타. 직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1부.

파. 사업장 및 냉동‧냉장 차량 정기 소독필증 1부.

하. 보험가입 관련 서류(영업배상, 음식물 배상책임 등) 각 1부.

가-1. 제안서(자유양식) 8부.(원본1부+사본7부)

나-1. 식자재 품목별 기초단가조사표 1부(※ 가격평가용 단가)

본 공고에 첨부된 서식(서식1~서식8)은 진산요양원 자체서식으로서, 나라장터 표준서식을 기초로 일부 조정한 것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제시된 서식을 준용하여 제출하면 되며, 단순 편집(여백·정렬 등)은 허용하되 필수 기재사항의 삭제 또는 문구 변경은 불가합니다.

※ 제출 서류 중 사본에는 반드시 “원본 대조필” 날인하여야 함.

5. 제안요청서(RFP) 교부

가. 교부기간: 공고일 ~ 제안서 제출 마감일

나. 교부방법: 방문 수령 또는 이메일 송부

다. 교부내용: 평가항목․배점, 식자재 규격, 납품조건, 협상 기준 등

라. 본 사업은 별도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RFP) 교부로 사업설명회를 갈음함

 

6. 제안서 평가 및 평가위원회

가. 평가일시: 2025. 12. 19.(금)

나. 평가방법: 기술능력평가(정성․정량) + 가격평가

다. 평가기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기획재정부「협상에 의한 계약 세부기준」 준용

‧ 기술능력평가: 80점(정성 + 정량)

‧ 가격평가: 20점

가격평가는 제출된 『식자재 품목별 기초단가조사표』의 총액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평점은 20×(최저금액/해당금액)으로 산정한다.

라. 평가위원 구성:

‧ 외부위원 50% 이상 포함, 5~7인

‧ 무작위 추첨 방식

‧ 평가위원은 지방계약법령 및 관련 규정에 따른 제척․기피․회피 규정 적용

마. 제안서 평가 결과 총점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7. 협상 및 낙찰자 결정

가. 기술‧가격 종합점수 1순위 업체와 우선 협상

나. 협상 결렬 시 차순위 업체와 협상

다. 협상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낙찰자 결정

라. 협상 조정 항목: 단가‧규격‧납품방법‧품질‧대응체계 등

 

8. 계약 체결

가. 협상 성립 후 내부 결재를 거쳐 계약서 작성

나. 필수 제출서류: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통장사본 등

다. 보조금 집행 시 광주시 사회복지시설 회계운영 지침 및 지방보조금 지침 준수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면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에 의거 입찰참가시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한다. 다만, 협상 성립 후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예정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진산요양원에 납부하여야 한다.

나. 입찰참가신청서에 위 입찰보증금에 대한 지급을 확약하여야 하며, 입찰 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10. 입찰무효 및 낙찰취소

가. 입찰무효 사유

‧ 입찰참가자격 미달 또는 허위서류 제출

‧ 필수 제출서류 누락, 서명․날인 미비

‧ 담합, 비정상적 가격 제출 등 공정경쟁 저해 행위

‧ 지방계약법령 및 집행기준에서 정한 기타 입찰무효 사유

나. 낙찰취소 사유

‧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체결 거부 또는 지연

‧ 제출 제안서․가격과 상이한 이행 확인

․ 허위자료 제출, 담합, 부정행위 적발

‧ 지방계약법령 및 지침에 따른 기타 낙찰취소 사유

11.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입찰 및 제안 관련 비용은 업체 부담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물품구매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공고 내용 등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다.

라. 공고 내용은 사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12. 문의처

‧ 부서: 진산요양원 영양위생팀

‧ 담당자: 영양사 윤승희

‧ 전화: 061-336-1911

‧ 주소: 전남 나주시 노안면 노안삼도로 507-22

 

 

2025. 11. 25.

 

 

진산요양원장